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KBS 편성표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결방, 스페셜 편성…김영철 하차→후임 이만기 23일 첫 방송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김영철(사진제공=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김영철(사진제공=KBS1)
MC 김영철이 하차하는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가 결방하고 스페셜이 편성됐다.

16일 KBS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방송예정이었던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결방한다.

앞서 KBS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의 진행자 배우 김영철의 하차 소식을 전했다. 김영철은 이번 하차에 대해 “매주 토요일 저녁 시청자의 안방을 찾은 일은 저에게 새로운 도전이었고, 더없이 행복한 시간이었다. 그러나 연기자로서 또 다른 것을 포기하고 감수해야 하는 일이기도 해 충전의 시간을 갖기로 하고 휴식을 결정했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제작진도 “전국 모든 지역과 도시를 찾아가는 프로그램 특성상 진행자가 일주일에 3일을 프로그램 제작에 할애해야 했으므로, 드라마와 사극 출연을 병행하는 김영철에게는 여유가 없는 일정이었다. 배우로서의 충전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 아쉽지만 그의 결정을 따르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지난 9일 방송된 충남 보령 편이 김영철의 마지막 방송이었다. 오는 23일부터는 후임 진행자 이만기가 진행하는 '동네 한 바퀴' 시즌2가 시작된다.

후임 이만기에 대해 제작진은 “동네 사람들과의 접점과 동네의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와 잘 맞는다. 국민아재 김영철에서 동네아들 이만기로, 동네지기의 아름다운 계승 속에 따뜻하고 유쾌하며 진짜 동네 영웅들의 삶이 빛나는 이야기를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