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빠더너스' 문상훈(비즈엔터DB)
피식대학ㆍ빠더너스ㆍ입짧은햇님 등 유명 유튜버들이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코미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은 30일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상심에 빠지셨을 유족분들에게 깊은 위로를 보내며 회복 중이신 많은 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면서 "이 마음을 함께하기 위해 오늘 업로드는 쉬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코미디언 문상훈이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 BDNS'도 이날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참변으로 큰 고통을 받고 계시는 사상자와 유족분들께 가슴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라며 "다치신 분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며 모두 무탈하셨으면 좋겠다. 오늘 업로드는 쉬어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먹방유튜버 입짧은햇님은 이날 오후 도시락 먹방 생방송을 준비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도 "참담한 소식에 모두가 슬퍼하며 우리 모두 애도를 표합니다"라며 "생방송 일정은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밖에 여러 유명 유튜버들이 각자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애도의 뜻을 전하고, 콘텐츠 업로드 등을 당분간 연기하겠다고 알렸다.
앞서 지난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의 한 골목에서 대규모 인파가 몰리며 압사 사고가 발생해 153명이 숨지고 82명이 다쳤다. 부상자 중 19명은 중상, 63명은 경상을 입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