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31일 오전 10시, 2022년 10월 5주 차 주간 월드차트, 음반차트, 그리고 인증차트를 발표했다.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는 월드차트는 종합차트의 의미를 갖는다. 진은 10월 5주 주간 월드차트에서 1만7152.25점의 월드 지수로 첫 솔로 앨범 발매와 동시에 정상에 등극했다. 이어 주간 월드차트에서 2위는 방탄소년단, 3위는 스트레이 키즈가 차지했다.
이어 2위는 기현의 'YOUTH', 3위는 조유리의 'Op.22 Y-Waltz : in Minor', 4위는 이펙스의 '사랑의 서 Chapter 1. 'Puppy Love'', 5위는 ATBO의 'The Beginning : 始作' 앨범이 차례로 차트에 올랐다.
6위는 (여자)아이들의 'I love', 7위는 르세라핌의 'ANTIFRAGILE', 8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꿈의 장: ETERNITY', 9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꿈의 장: MAGIC', 10위는 리에의 'undergrOund idOl #4' 앨범이었다.
주간 인증차트 1위는 원호의 'Bittersweet' 앨범이 차지했다. 원호는 지난 10월 4주차 주간 인증차트 4위에서 이번 주간 인증차트 1위로 상승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한터차트의 10월 5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다. 월드차트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차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