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17일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I love’(아이 러브)의 타이틀곡 ‘Nxde’(누드)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11월 4일 기준)를 달성했다. 이는 공개 17일 15시간 만이다.
‘Nxde’(누드)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하루 만에 2,400만 뷰를 돌파하는 것은 물론 연일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데뷔곡 ‘LATATA’(라타타)부터 ‘한(一)’ ‘Senorita’ ‘LION’ ‘Oh my god’ ‘화(火花)’ ‘TOMBOY’(톰보이)에 이어 ‘Nxde’(누드)까지 여덟 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4세대 걸그룹 중 최다 보유’ 기록을 세웠다.
‘Nxde’(누드)는 모든 사람의 페르소나를 ‘Show’로 표현하고자 오페라 ‘카르멘’의 아리아 ‘하바네라’의 멜로디를 차용한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꾸며지지 않은 개인의 본모습을 누드라는 단어에 빗대어 표현하였으며 단어에 대한 외설스러운 시선을 대범하게 비꼬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여자)아이들의 신보 ‘I love’(아이 러브)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초동 판매량 67만 8천 장을 돌파하며 약 284% 성장률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Nxde’(누드)는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해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한 데 이어 중국 대형 음원사이트 ‘왕이윈뮤직’ K-POP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여자)아이들은 ‘I love’(아이 러브)로 ‘빌보드 200’에서 71위를 차지하며 데뷔 이래 빌보드 메인 차트 첫 진입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누드(Nxde)’ 또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3위에 올라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신곡 ‘Nxde’(누드)로 음악 방송 4관왕을 기록하며 인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