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위아이 강석화, KBS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설렘’ 발매

▲'위아이' 강석화(사진 =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위아이' 강석화(사진 =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위아이(WEi) 강석화가 KBS 주말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Part.4 ‘설렘’의 가창 주인공으로 발탁됐다.

‘설렘’은 우정과 사랑의 미묘한 경계선에 서 있는 남주인공의 시점에서 완성된 곡으로 사랑이란 감정이 확실해지는 순간의 떨림을 섬세하게 표현해냈다.

어베인뮤직(Urbane Music)의 이용민과 싸이코 텐션(Psycho Tension) 뮤직 퍼블리싱 소속 김재현이 협업해 강석화의 보이스에 걸맞은 풋풋한 곡을 완성했다.

곡명처럼 달콤하고 기분 좋은 비트감과 가볍고 경쾌한 리듬 위로 살랑대는 멜로디 라인, 다채로운 악기 사운드가 조화롭게 펼쳐진다. 청량한 사운드 또한 강석화의 풋풋하고 감미로운 보컬과 어우러져 사랑의 달달한 시작을 선물한다.

친구 이상의 감정을 발견하는 과정을 심장이 터질 듯한 병적인 증상에 빗대어 표현한 재치 있는 노랫말 또한 듣는 재미를 더한다.

‘삼남매는 용감하게’는 K-장녀로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큰 딸 김태주, 연예계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 이상준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 한국형 가족 이야기다.

최근 이하나(김태주 역)와 임주환(이상준 역), 김소은(김소림 역)과 김승수(신무영 역), 이유진(김건우 역)과 왕빛나(장현정 역)의 러브스토리가 전개되며 시청률 상승을 기록 중이다.

이처럼 ‘삼남매가 용감하게’가 예측 불가한 캐릭터 서사와 얽히고설킨 인물 관계를 통해 안방극장에 설렘 지수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새 러브라인의 전개에 힘을 실을 강석화의 ‘설렘’에도 많은 관심이 모인다.

앞서 발매된 김호중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 알리의 ‘매일 그대와’, 유리상자 이세준의 ‘행복을 주는 사람’ 등 완성도 높은 OST 또한 따뜻한 감동을 전하며 드라마와 함께 동반 인기 몰이 중에 있다.

강석화가 가창에 참여한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설렘’은 오는 20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