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창섭, 샤이니 키와 서울대 방송반 탐방…'전과자' 겨울방학 스핀오프 론칭

▲'전과자' 특별편 론칭(사진제공=오오티비)
▲'전과자' 특별편 론칭(사진제공=오오티비)

오오티비가 제작하고 비투비 창섭이 출연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웹예능 '전과자'가 겨울방학 특집 스핀오프로를 통해 대학 동아리 탐방에 나선다.

'전과자' 측은 16일 "지난달 20일 11화를 끝으로 겨울방학에 돌입한 '전과자'가 3월 컴백 전 구독자들의 큰 사랑에 힘입어 스핀오프를 증편하게 됐다"라며 "특별편 첫 회가 이날 오후 6시 공개될 예정이다. 1화에는 이창섭의 '찐친' 샤이니 키가 출연한다"라고 밝혔다.

▲'전과자' 특별편 론칭(사진제공=오오티비)
▲'전과자' 특별편 론칭(사진제공=오오티비)

'전과자'는 그룹 비투비 이창섭이 전국의 다양한 학과로 전과하며 대학과 학과를 리뷰하는 오오티비의 웹예능이다. 대학생으로 돌아간 원조 비글돌(비글+아이돌) 이창섭이 학생들과 실제 수업을 듣고, 학식을 먹으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꾸밈없는 진짜 대학생활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학생들에게 학과의 장단점, 진로 방향 등을 들으며 학과 선택과 진로 고민을 앞둔 학생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까지 전한다.

'전과자'는 금메달리스트 장미란이 교수로 등장해 조회수 총 293만뷰를 기록한 '용인대 체육학과', 조회수 255만뷰를 기록한 '부천대 항공서비스과', 조회수 252만뷰를 기록한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등이 큰 사랑을 받으며 평균 조회수 206만회, 평균 좋아요 4만회라는 탁월한 성과를 냈다.

▲'전과자' 용인대 체육학과 썸네일(사진제공=오오티비)
▲'전과자' 용인대 체육학과 썸네일(사진제공=오오티비)

숏츠 역시 인기였다. 프로게이머에 대한 이야기로 778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오산대 e스포츠학과' 편을 필두로 '한국외대 태국어과', '삼육대 물리치료학과', '용인대 체육학과', '인덕대 방송연예과'의 숏츠가 400만뷰를 훌쩍넘는 조회수로 사랑받았다. 숏츠 평균 조회수 역시 187만뷰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겨울방학 특별편으로 돌아오는 '전과자'는 방학기간을 맞아 대학교들의 동아리를 탐방한다. 학기가 끝난 시기에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는 동아리에 침투한 이창섭은 각 동아리들만의 특색 있는 활동과 문화를 체험하며 학기 중과는 또다른 대학 생활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오오티비는 '워크맨', '네고왕'을 히트시킨 고동완PD 사단의 제작팀이 설립한 제작사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