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 월드차트(사진=한터차트 제공)
한터차트는 6일 오전 10시, 2023년 3월 1주 차 주간차트를 발표했다.
먼저 블랙핑크는 월드차트에서 1위를 거뒀다. '월드차트'는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어 종합차트의 의미를 갖는다.
블랙핑크는 지난 한 주 동안 특히 미디어와 소셜 부문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했다. 블랙핑크는 최근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로 해외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멤버 지수의 솔로 앨범 발매 소식도 이어진 바 있다. 블랙핑크에 이어서 주간 월드차트 2위에는 방탄소년단이, 3위에는 최근 앨범을 발표한 황민현이 이름을 올렸다.

▲주간 음반차트(사진=한터차트 제공)
이에 이어서 예성의 'Sensory Flows' 앨범이 5만6518.80점의 음반 지수(판매량 4만3476장)로 2위, 온리원오브의 'seOul cOllectiOn' 앨범이 음반 지수 28,051.80점(판매량 2만37장)으로 3위에 등극했다.
주간 인증차트에서는 문빈&산하의 'INCENSE' 앨범이 1위에 올랐다. 이 앨범은 지난 한 주간 미국에서 가장 높은 인증률을 보였다. 이어 이펙스의 '사랑의 서 챕터 1. 'Puppy Love'' 앨범이 2위, 키의 'Killer' 앨범이 3위를 기록했다.

▲주간 인증차트(사진=한터차트 제공)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