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스즈메의 문단속', 2023년 최단기간 100만 돌파…세대별 관람 포인트 공개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스틸컷(사진제공=쇼박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스틸컷(사진제공=쇼박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세대별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로, 2023년 개봉작 중 최단기간 100만 관객을 동원하고, 연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등 폭넓은 연령층의 관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다.

먼저 10대 관객들은 또래인 고등학생 '스즈메'가 세상을 구하기 위해 용기를 내어 문단속 여정에 오른 모습에 깊이 몰입해 뜨거운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영상미와 여운을 자아내는 OST는 20대 관객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저격했다. 빛의 마술사로도 잘 알려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규슈, 고베, 시코쿠, 도쿄 등 일본 각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20대 관객들의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것은 물론 영화에 푹 빠져들게 만들었다는 평가다. 또 래드윔프스(RADWIMPS)와 세 번째 협업으로 화제를 모은 OST도 만족도를 높였다.

30~40대 관객들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에 공감을 보내고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스즈메의 문단속'의 기획 의도에 대해 "오래도록 잊지 않는 이야기가 되었으면 했다"라고 밝혔고, 영화를 통해 재난 이후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가슴 아픈 상실을 다독이고 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이라면 남녀노소, 세대 불문 누구나 '다이진'의 매력에 푹 빠져 랜선 집사 모먼트를 드러내는 등 '스즈메의 문단속'을 향한 관심과 애정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