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11일 285랩스는 “285랩스와 3PM이 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공간, 지식재산권의 NFT 상품화, 디지털 전환 및 STO(토큰증권)를 함께 추진할 수 있도록 포괄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과 공간, 지식재산권 등을 NFT 상품화하여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모색하고, 디지털 전환과 STO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기반으로 양사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더욱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사는 향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기술 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궁극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반의 디지털화 및 혁신을 가속화 하는 데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3PM은 NFT 상품 개발과 디지털 전환, STO를 위한 실무를 맡고, 285랩스는 매력적인 엔터테인먼트 자산을 찾아내고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수익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285랩스와 3PM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음악 분야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해온 두 회사의 역량을 모을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의 노하우를 합쳐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과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285랩스는 댄스 뮤직 산업에 기반하여 음반 제작, 매니지먼트, 공연 기획 및 제작, 공간 디자인 사업 등을 진행하는 새로운 개념의 엔터테인먼트사로 숀(SHAUN), 어드밴스드(ADVANCED), RYS(알와이에스), OTWO(오투) 등 프로듀서 및 DJ 아티스트들이 소속돼 있다.
3PM은 음악 NFT (Non-Fungible Token)를 기획·발행하는 음악 NFT 솔루션 팀으로, NFT 앨범부터 2022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2022 렛츠락페스티벌 등 NFT 티켓, NFT 멤버십 등 뮤직 NFT 사업을 활발하게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