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오아시스' OST 합본 앨범 1일 발매…드라마 감동 잇는다

▲'오아시스' OST(사진 =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팝뮤직) 제공)
▲'오아시스' OST(사진 =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팝뮤직) 제공)
'오아시스'의 OST 합본 앨범이 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번 합본 앨범에는 기존에 발표돼 많은 사랑을 받은 OST 젬마(JEMMA)의 'LET ME GO(렛 미 고)', 주하윤의 '체념', 석우의 '오아시스(prod. 송유담)', 케이(Kei)의 'YOU KNOW ME BETTER(유 노 미 베러)', SWAY(스웨이) 재연의 'LET ME BURN(렛 미 번)', DOO(두선정)의 'KILL ME SOFTLY(킬 미 소프트리)'를 비롯해 주연 배우 장동윤, 추영우가 각각 참여한 어쿠스틱 버전의 '체념'과 '오아시스' 등 10곡이 수록됐다. 또 드라마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DOO(두선정)의 '사람이여'가 포함됐다.

이 외에도 드라마의 몰입도를 배가 시킨 메인 테마곡 'Oasis Main theme (Produced by yoonsang)'를 포함한 11곡의 연주곡도 수록돼 다시 한번 드라마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처음 공개되는 보컬 트랙인 '사람이여'는 연인을 넘어 친구, 가족을 아우르는 모든 관계에 따뜻한 안녕을 전하며 언제나 같은 곳에 서서 늘 상대의 편이 되어주겠다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KILL ME SOFTLY'에 참여했던 보컬 DOO(두선정)가 다시 한번 작곡 및 가창에 참여했다.

'오아시스'는 가수 윤상이 총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그의 음악팀과 함께 각종 스코어 및 OST까지 총괄했다. 특히 시청자들에게 드라마의 몰입감과 극 중 인물들의 감정, 서사를 한층 더 잘 살려냈다는 평을 받으며 윤상 표 드라마 음악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다.

'오아시스'는 지난달 25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드라마의 여운을 이을 OST 합본 앨범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