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합본 앨범에는 기존에 발표돼 많은 사랑을 받은 OST 젬마(JEMMA)의 'LET ME GO(렛 미 고)', 주하윤의 '체념', 석우의 '오아시스(prod. 송유담)', 케이(Kei)의 'YOU KNOW ME BETTER(유 노 미 베러)', SWAY(스웨이) 재연의 'LET ME BURN(렛 미 번)', DOO(두선정)의 'KILL ME SOFTLY(킬 미 소프트리)'를 비롯해 주연 배우 장동윤, 추영우가 각각 참여한 어쿠스틱 버전의 '체념'과 '오아시스' 등 10곡이 수록됐다. 또 드라마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DOO(두선정)의 '사람이여'가 포함됐다.
이 외에도 드라마의 몰입도를 배가 시킨 메인 테마곡 'Oasis Main theme (Produced by yoonsang)'를 포함한 11곡의 연주곡도 수록돼 다시 한번 드라마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처음 공개되는 보컬 트랙인 '사람이여'는 연인을 넘어 친구, 가족을 아우르는 모든 관계에 따뜻한 안녕을 전하며 언제나 같은 곳에 서서 늘 상대의 편이 되어주겠다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KILL ME SOFTLY'에 참여했던 보컬 DOO(두선정)가 다시 한번 작곡 및 가창에 참여했다.
'오아시스'는 가수 윤상이 총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그의 음악팀과 함께 각종 스코어 및 OST까지 총괄했다. 특히 시청자들에게 드라마의 몰입감과 극 중 인물들의 감정, 서사를 한층 더 잘 살려냈다는 평을 받으며 윤상 표 드라마 음악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다.
'오아시스'는 지난달 25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드라마의 여운을 이을 OST 합본 앨범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