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문연배 기자]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은 국가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국내 산업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매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인지도, 신뢰도, 호감도, 충성도 등 6개 항목의 소비자 직접 투표와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단순한 호감이나 반복 구매 등 일시적인 소비행동을 초월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를 발표한다.
12년 연속 유아식 부문 대상에 선정된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깨끗한 뉴질랜드에서 키운 산양의 신선한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유아식이다.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은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지난 2003년 이후 한결같이 풍부한 영양과 뛰어난 소화흡수력으로 국내 산양분유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오고 있다.
‘하이뮨’의 대상 수상은 올해 새롭게 신설된 단백질 보충제 부문 첫 수상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하이뮨’은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3000억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 단백질 시장을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 떠올랐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오랜 기간 엄마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후디스 산양유아식’이 1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와 더불어 단백질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하이뮨’이 단백질 보충제 부문의 첫 대상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산양유단백을 차별화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시하며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