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토트넘 vs 리즈 경기 일정 중계 스포티비 온ㆍ스포티비 나우…손흥민 최종전 골 7위 UEFA 콘퍼런스 이끌까?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토트넘 손흥민(사진=토트넘 SNS)
▲토트넘 손흥민(사진=토트넘 SNS)
토트넘 손흥민이 리즈와 최종전 경기 일정에 출격해 골을 넣고 유럽축구연맹(UEFA) 콘퍼런스리그 진출이라는 '유종의 미'에 도전한다.

토트넘은 29일 오전 0시30분(한국시간) 영국 리즈의 엘런드 로드에서 리즈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022-23시즌 EPL 최종 38라운드를 치른다. 이 경기는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 나우에서 생중계된다.

올 시즌 EPL은 1위부터 4위까지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하고, 5위와 6위는 UEFA 유로파리그 출전 자격을 얻는다. 7위는 유럽 클럽대항전에서 가장 하위 대회인 콘퍼런스리그 진출할 수 있다.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캐슬이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고 리버풀과 브라이튼이 유로파리그 진출을 확정 지었다.

토트넘은 현재 17승6무14패(승점 57)로 아스톤 빌라(승점 58)에 밀려 8위에 머물고 있다. 홈에서 최종전을 치를 예정인 아스톤 빌라는 6위가 확정된 브라이튼과 맞붙는다. 아스톤 빌라가 승리할 경우 토트넘은 리즈전 결과와 상관없이 컨퍼런스리그 진출에 실패한다. 아스톤 빌라가 무승부를 기록하고 토트넘이 승리한다면 두 팀의 위치는 맞바뀌게 된다.

만약 아스톤 빌라가 패배하고 토트넘이 무승부를 기록해도 토트넘이 7위가 될 수 있지만, 9위 브렌트포드(승점 56점)가 맨시티를 꺾는다면 컨퍼런스리그 진출의 주인공은 브렌트포드가 된다.

다사다난했던 22-23 시즌이 어느덧 1경기만 남은 가운데 손흥민이 시즌 스무 번째 공격포인트를 기록할지 관심이 쏠린다.

손흥민은 올 시즌 초반 안와골절 부상 등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지만, 후반기에는 클래스를 입증하며 ‘PL 100호 골’, ‘7시즌 연속 PL 두 자릿수 득점’ 등 득점 대기록을 세우는데 성공했다.

특히 손흥민은 1골만 추가하면 EPL 통산 104호골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제치고 디디에 드로그바와 함께 통산 득점 공동 31위에 자리하게 된다.

리즈를 상대로 경기당 1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손흥민이 최종전에서 상대 골망을 흔들며 화려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까.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