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롤토체스(전략적 팀 전투, TFT) 시즌9 시작일(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롤 점검이 시작됐다. 13.12 패치가 서버에 적용되며, 롤토체스(전략적 팀 전투, TFT) 시즌9 시작일이 포함돼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14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약 5시간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서버 안정화 점검과 13.12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날 점검 시간 동안 게임 접속과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일부 이용이 불가능하다.
서버 점검 시각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진행 중이던 게임은 기록에 남지 않는다. 랭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되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는 사전 이탈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다.
13.12패치에서는 애쉬, 갱플랭크, 카이사, 나서스, 오리아나, 라이즈, 시비르의 성능이 상향된다. 또 그라가스, 카직스, 코그모, 크산테, 룰루, 밀리오, 렐, 유미, 제리는 하향된다.
루시안과 럼블은 패시브와 스탯 매커니즘이 변화한다.
아이템 중에서는 불멸의 철갑궁, 월석 재생기, 유령무희, 스태틱의 단검, 불타는 향로, 피바라기, 돌풍, 제국의 명령, 고속 연사포 등이 바뀐다.
이번 패치에는 전설의 산수화 바드, 코그모, 탐켄치, 릴리아, 혼돈의 수정 레오나 스킨이 새로 발매된다. 또 롤토체스 TFT 시즌9 시작일도 13.12 패치 기간 안에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