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정훈 이사장(사진제공=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제중앙회는 지난 14일부터 1박 2일 동안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학생안전체험관 체험교육 학습자료, 강연방법 공유를 통한 강사역량 강화 및 자긍심 고취 방안 마련을 위해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상반기 워크숍’을 열었했다.
워크숍은 체험교육 학습자료 및 강연시연을 통해 체험교육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생활⸱교통안전 분야에 대한 안전교육 특강 자리를 마련했으며, 교육부 및 시‧도교청 담당관, 학생안전체험관 원장, 전문강사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강릉 워크숍 (사진제공=학교안전공제중앙회)
이번 워크숍에는 최근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량 증가에 따라 안전사고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체험교육 확대 요구로, 개인형 이동장치를 주제로 다수의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가 참여하는 체험교육 자료 개발 및 우수사례 환류를 통한 체험교육 자료 공동개발 체계 마련을 위해 ‘체험교육 학습자료 공유 및 강연시연’을 실시했다.
‘체험교육 학습자료 공유 및 강연시연’은 단체분야와 개인분야로 구분하여, 서면, 현장 심사를 진행하고, 분야별 수장자에게는 교육부 장관 표창, 공제중앙회 이사장 표장 및 부상을 수여하는 등 전문강사들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강릉 워크숍 (사진제공=학교안전공제중앙회)
이어 “학생안전체험관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도약할 수 있는 글로벌 체험교육 기관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