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맨시티 vs 아스날, 승점 1점차 EPL 순위 1ㆍ3위 팀 맞대결…우승 향방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맨시티vs아스날(사진제공=스포티비 나우)
▲맨시티vs아스날(사진제공=스포티비 나우)
맨체스터시티(맨시티)와 아스날이 승점 1점차로 EPL 순위 1위와 3위에 올라있는 가운데 우승 향방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선두 아스널과 3위 맨시티는 1일 오전 0시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0-2021 리그 30라운드 경기에서 격돌한다.

현재 아스널은 20승4무4패(승점 64), 맨시티는 19승5무3패(승점 63)로 치열한 선두 경쟁 중인 두 팀의 승점 차는 1점으로 이 결과에 따라 PL 우승 판도는 뒤집힐 것으로 보인다.

직전 라운드 리버풀과 경기를 치른 맨시티는 이번 경기에서 ‘선두’ 아스날과 격돌한다. 지난 시즌까지 아스날 상대로 8연승을 달리며 우위에 있던 맨시티는 올 시즌에 2연패를 당하며 기세가 살짝 꺾인 모습이다. 연패의 설욕과 선두 탈환, 두 가지의 목표를 가지고 아스날전에 임하는 맨시티는 더브라위너와 워커의 부상 복귀가 간절하다.

두 선수 모두 부상 상태가 심하지 않기에 아스날전 복귀를 기대하고 있다. 올 시즌 홈에서 치러진 14경기에서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은 맨시티가 아스날을 상대로 승점 3점을 따낼 수 있을까. 현재 18골로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홀란드가 아스날의 골망을 흔들지 주목된다.

올 시즌 리그 최다 득점, 최소 실점을 기록하며 20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는 아스날은 가장 큰 산을 마주했다.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는 1위 아스날을 승점 1점 차로 추격하며 선두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맨시티 원정을 앞둔 아스날의 관심사는 단연 사카의 복귀 여부다. 사카는 올 시즌 리그에서 13골 8도움을 올리며 아스날의 우승 도전에 선봉장으로 나서고 있다. A매치 기간 동안 부상 회복에 전념한 사카가 맨시티 원정에서 활약할 수 있을까. 그의 복귀 여부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한편 맨시티와 아스날의 PL 30R 경기는 1일 오전 0시 30분부터 TV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