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PSG 이강인(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PSG와 도르트문트의 챔피언스리그(챔스) 4강 1차전 경기 일정을 스포티비 프라임과 스포티비 나우에서 중계하는 가운데, 이강인이 선발로 출전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PSG는 2일(한국시간) 오전 4시 독일 도르트문트의 BVB 슈타디온 도르트문트에서 열리는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스 준결승 1차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맞붙는다.
PSG는 FC 바르셀로나와의 8강에서 1차전 2-3으로 패하며 탈락 위기에 몰렸으나, 2차전 원정 경기에서 4골을 몰아치며 4-1로 승리, 4강 진출에 성공했다.
PSG는 지난 1월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툴루즈를 꺾으며 첫 번째 트로피를 들어올린 바 있다. 여기에 최근 리그1 우승을 확정지으며, 벌써 2관왕에 올랐다.
PSG의 다음 목표는 '쿼드러플' 4관왕이다. 챔피언스리그, 쿠프 드 프랑스까지 모두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도르트문트 역시 8강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극적으로 누르고 올라왔다. 1차전에서는 패했지만, 2차전에서 4-2로 승리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도르트문트가 챔스 4강에 오른 것은 11년 만이다.
두 팀은 챔스 조별리그에서 두 차례 맞붙은 바 있다. 당시에는 PSG가 1승 1무를 기록했다.
이강인은 도르트문트 원정 소집 명단 24인에 이름을 올렸다. 만약 경기에 출전하게 되면, 이강인은 생애 처음 챔스 4강 무대를 밟는다.
이날 경기는 TV채널 스포티비 프라임과 OTT 채널 스포티비 나우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