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UFC 마카체프 vs 포이리에 경기 일정 중계 티빙…스트릭랜드 vs 코스타 맞대결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마카체프(사진제공=UFC)
▲마카체프(사진제공=UFC)
UFC 파운드 포 파운드(P4P) 랭킹 1위 이슬람 마카체프(32∙러시아)가 더스틴 포이리에(35∙미국)를 상대로 라이트급(70.3kg) 타이틀 3차 방어에 나선다.

마카체프는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 프루덴셜 센터에서 열리는 ‘UFC 302: 마카체프 vs 포이리에’ 메인 이벤트에서 랭킹 4위 포이리에와 맞붙는다. 이 경기의 메인카드는 오전 11시부터, 언더카드는 오전 9시부터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마카체프는 UFC 전 체급을 통틀어 매기는 순위인 P4P 랭킹 1위에 올라 있다. 전 라이트급 챔피언 찰스 올리베이라와 전 페더급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2회)를 쓰러뜨리고 UFC 최강의 칭호를 얻었다.

어릴 적부터 다게스탄 산골 마을에서 같이 훈련한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5∙러시아)가 오랜만에 코너로 합류했다. 하빕은 포이리에를 제압한 노하우를 동생에게 직접 전수했다. 마카체프는 지난달 30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하빕은 내게 좋은 조언을 많이 해준다”며 “타격과 레슬링이 20%씩 강해지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포이리에(사진제공=UFC)
▲포이리에(사진제공=UFC)
도전자 포이리에는 UFC에서만 30전(22승 7패 1무효)을 치른 베테랑이다. 난전의 명수로 근거리 난타전 최강자로 평가된다. 2019년 맥스 할로웨이를 물리치고 라이트급 잠정챔피언에 올랐으며, 2021년 UFC 최고 스타 코너 맥그리거를 두 차례 꺾고 슈퍼스타가 됐다.

포이리에는 “난 같은 세대의 모든 선수들과 싸웠고, 그들 다수를 이겼다. 하지만 결코 정식 세계 챔피언은 되지 못했다. 이게 내 마지막 남은 목표다. 이 스포츠에서 내가 더 할 수 있는 게 무엇이 남았겠는가”라며 각오를 다졌다.

코메인 이벤트 5라운드 경기에선 전 UFC 미들급(83.9kg) 챔피언 션 스트릭랜드(33∙미국)와 랭킹 7위 파울로 코스타(33∙브라질)가 격돌한다.

드리퀴스 뒤 플레시(30∙남아공)에게 1차 방어전에서 패하며 챔피언에서 내려온 스트릭랜드는 승리가 절실하다.스트릭랜드는 이번 경기가 “피바다가 될 것”이라고 내다보며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죽을 각오가 돼 있다. 코스타를 박살내겠다”고 다짐했다.

▲마카체프vs포이리에(사진제공=UFC)
▲마카체프vs포이리에(사진제공=UFC)
엄청난 근육질의 몸으로 항상 경기력 향상 약물(PED) 투여 의심을 받는 코스타는 기자회견장에 ‘강력함 & 근육질’이라 쓰여진 주스통을 들고 나와 웃음을 안겼다. 그는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스트릭랜드를 KO시키면 다음 타이틀샷을 받을 수 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 UFC 302: 마카체프 vs 포이리에 대진

-메인카드

[라이트급 타이틀전] C 이슬람 마카체프 vs #4 더스틴 포이리에

[미들급] #1 션 스트릭랜드 vs #7 파울로 코스타

[미들급] 케빈 홀랜드 vs 미하우 올렉셰이추크

[웰터급] 니코 프라이스 vs 알렉스 모로노

[웰터급] 랜디 브라운 vs 엘리제우 잘레스키 도스 산토스

-언더카드

[미들급] 세자르 알메이다 vs 로만 코필로프

[헤비급] #7 자일톤 알메이다 vs #13 알렉산더 로마노프

[라이트급] 그랜트 도슨 vs 조 솔레키

[웰터급] 필 로 vs 제이크 매튜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