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마카체프는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 프루덴셜 센터에서 열리는 ‘UFC 302: 마카체프 vs 포이리에’ 메인 이벤트에서 랭킹 4위 포이리에와 맞붙는다. 이 경기의 메인카드는 오전 11시부터, 언더카드는 오전 9시부터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마카체프는 UFC 전 체급을 통틀어 매기는 순위인 P4P 랭킹 1위에 올라 있다. 전 라이트급 챔피언 찰스 올리베이라와 전 페더급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2회)를 쓰러뜨리고 UFC 최강의 칭호를 얻었다.
어릴 적부터 다게스탄 산골 마을에서 같이 훈련한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5∙러시아)가 오랜만에 코너로 합류했다. 하빕은 포이리에를 제압한 노하우를 동생에게 직접 전수했다. 마카체프는 지난달 30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하빕은 내게 좋은 조언을 많이 해준다”며 “타격과 레슬링이 20%씩 강해지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포이리에는 “난 같은 세대의 모든 선수들과 싸웠고, 그들 다수를 이겼다. 하지만 결코 정식 세계 챔피언은 되지 못했다. 이게 내 마지막 남은 목표다. 이 스포츠에서 내가 더 할 수 있는 게 무엇이 남았겠는가”라며 각오를 다졌다.
코메인 이벤트 5라운드 경기에선 전 UFC 미들급(83.9kg) 챔피언 션 스트릭랜드(33∙미국)와 랭킹 7위 파울로 코스타(33∙브라질)가 격돌한다.
드리퀴스 뒤 플레시(30∙남아공)에게 1차 방어전에서 패하며 챔피언에서 내려온 스트릭랜드는 승리가 절실하다.스트릭랜드는 이번 경기가 “피바다가 될 것”이라고 내다보며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죽을 각오가 돼 있다. 코스타를 박살내겠다”고 다짐했다.
■ UFC 302: 마카체프 vs 포이리에 대진
-메인카드
[라이트급 타이틀전] C 이슬람 마카체프 vs #4 더스틴 포이리에
[미들급] #1 션 스트릭랜드 vs #7 파울로 코스타
[미들급] 케빈 홀랜드 vs 미하우 올렉셰이추크
[웰터급] 니코 프라이스 vs 알렉스 모로노
[웰터급] 랜디 브라운 vs 엘리제우 잘레스키 도스 산토스
-언더카드
[미들급] 세자르 알메이다 vs 로만 코필로프
[헤비급] #7 자일톤 알메이다 vs #13 알렉산더 로마노프
[라이트급] 그랜트 도슨 vs 조 솔레키
[웰터급] 필 로 vs 제이크 매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