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백서후는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티빙 새 드라마 '스터디그룹'(연출 이장훈·유범상, 극본 엄선호·오보현,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와이랩플렉스, 제공 티빙)에서 마민환 역으로 분해 주인공 황민현(윤가민 역), 한지은(이한경 역) 등과 대립하는 차우민(피한울 역)의 최측근이자 유성공고 악의 한 축을 담당하는 악역으로 변신한다.
백서후가 분하는 마민환은 동명의 원작 웹툰에서도 손꼽히는 악인인 만큼 백서후는 그간의 작품들에서는 보여준 적 없었던 모습뿐 아니라, 작품 속에서 다양한 액션에도 도전한다.
'스터디그룹'은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집중된 윤가민(황민현 분)이 최악의 꼴통 학교에서 피 튀기는 입시에 뛰어들며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는 코믹 고교 액션물이다. 공부하기 위해 싸움을 선택한 윤가민, 그리고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스터디그룹을 지켜내려는 학생들의 '단짠' 성장기에 더해진 타격감 짜릿한 액션이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해 JTBC 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에서 고원 역을 맡아 정은지, 이정은과 함께 나이를 뛰어넘는 로맨스 케미를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은 백서후는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이후 제15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의 '남자 신인상'과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신인 남자배우 부문'을 연이어 수상하며 '앞으로가 기대되는 신인 배우'로 손꼽히고 있다.
백서후는 그동안 드라마 '연애혁명', '컬러 러쉬', '아이돌:The Coup', '미남당', '소리사탕-나를 채우는 너의 소리', '가슴이 뛴다', '낮과 밤이 다른 그녀' 등의 작품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 변신을 선보이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해 왔으며 '스터디 그룹'을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의 성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은 오는 23일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