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스트레이 키즈, 美 음반 판매량 최상위권 섭렵

K-팝 유일 '톱 앨범' 진입→'톱 CD 앨범' 부문 3곡 안착

▲스트레이 키즈(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가 2025년 미국 내 음반 판매량 톱 10 부문을 휩쓸었다.

음악 데이터 집계 매체 루미네이트(Luminate)가 14일(현지시간) 발표한 '2025년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4집 'KARMA'와 SKZ IT TAPE 'DO IT' 등 다수의 작품을 미국 최상위권 차트에 안착시켰다.

피지컬 음반과 디지털 판매량을 합산한 '미국 톱 앨범' 부문에서 스트레이 키즈는 2025년 8월 발매한 'KARMA'가 58만 5,000장으로 2위, 11월 발매한 'DO IT'이 46만 장으로 4위를 기록했다. 특히 해당 차트 톱 10에 이름을 올린 K-팝 아티스트는 스트레이 키즈가 유일하다.

'미국 톱 CD 앨범' 부문에서의 성과는 더욱 압도적이다. 'KARMA'가 2위를 차지하며 K-팝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를 기록한 데 이어 'DO IT'이 3위, 2024년 12월 발매한 '合 (HOP)'이 6위에 올랐다. 톱 10 내에 총 3장의 앨범을 진입시킨 아티스트 역시 스트레이 키즈가 유일하다.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KARMA'와 'DO IT'을 통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각각 7연속, 8연속 1위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전 세계 35개 지역에서 펼쳐진 월드투어 'dominATE(도미네이트)'를 성료하며 글로벌 '히스토리 메이커'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2026년에도 초대형 행보가 이어진다. 오는 22일 프랑스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에 통산 두 번째로 참석하며, 6월 미국 '더 거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과 9월 브라질 '록 인 리오' 등 글로벌 음악 축제에 헤드라이너로 출격해 활약을 이어갈 전망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