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연휴를 맞아 MBC플러스의 5개 채널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추석 연휴 동안 가족들이 모여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볼만한 주요 특집 프로그램은 어떤 게 있을까. 스포츠와 아이돌, 음악, 드라마, 예능 등 MBC플러스가 준비한 다양한 볼거리를 모아봤다.
△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부터 ‘무한도전’ 레전드 특집까지
MBC에브리원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Best of Best 주간아이돌’, MBC에브리원 프로그램을 몰아 볼 수 있는 ‘에브리원 스페셜’ 특집과 대한민국 대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레전드 특집, 무한상사 특집을 준비했다.
먼저 ‘Best Of Best 주간아이돌’은 지난 5년간의 ‘주간아이돌’ 기록 중 베스트 랜덤플레이댄스 아이돌, 최애캐(최고애정캐릭터) 아이돌, 지하3층 몰이 베스트 등으로 나뉘어 랭킹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부분 별 수상자 아이돌에게 3MC들이 직접 전화 연결에 나서는 등 ‘주간아이돌’을 빛낸 아이돌을 다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Best Of Best 주간아이돌’은 14일 오후 6시 방송된다.
15일 오후 8시 30분과 16일 오후 5시에는 ‘에브리원 스페셜’ 특집을 통해 예능의 신 이경규의 PD도전기를 그리는 신규 예능 ‘PD이경규가 간다’ 1, 2회와 독한 언니들의 토크쇼 ‘비디오스타’를 만나 볼 수 있다.
‘무한도전 레전드 특집’으로는 지금까지 화제가 되고 있는 ‘무한도전’의 역대급 회차인 ‘무인도’ 편, ‘오호츠크해’ 편, ‘춘향뎐’ 편 등 다양한 특집들이 14, 15일 오전 7시 50분부터 연속 방송된다. 이밖에도 2016년 새롭게 돌아온 ‘무한도전’의 대표 콘텐츠 ‘무한상사’를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는 ‘무한상사 특집’이 16일 오전 7시 30분부터 전편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 MBC스포츠플러스, 온 가족 즐기는 씨름대회+야구경기
추석 연휴에도 야구는 계속된다. 치열한 중위권 싸움으로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2016 KBO리그’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오후 2시 MBC스포츠플러스에서 생중계된다. 여기에 코리안메이저리거들이 소속된 팀들의 경기가 포진된 ‘2016 메이저리그’가 추석연휴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MBC스포츠플러스2에서는 14, 15, 16일 오후 2시부터 ‘추석특집 외국인 여자씨름 학교대항전’과 ‘전국 어린이 씨름왕대회’, ‘여자 천하장사 씨름대회 하이라이트’ 등 추석 명절을 더욱 풍성하게 할 다채로운 씨름 경기를 준비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또한 18일 오후 2시에는 모래판 위에서 펼쳐지는 여자 천하장사들의 화끈한 한판승부를 그리는 ‘2016 추석장사 씨름대회’가 생중계된다.

△ MBC드라마넷, 맥락 있는 연속방송..‘W’부터 ‘불어라 미풍아’ 편성
MBC드라마넷은 추석을 맞이해 올해 큰 인기를 얻은 드라마 ‘W’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드라마 ‘불어라 미풍아’를 연속 방송하는 ‘릴레이 드라마 특집 편성’을 준비했다.
먼저 ‘릴레이드라마’ 1탄으로는 예측 할 수 없는 스토리 전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드라마 ‘W’가 1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편성됐다. 1회에서 7회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요약영상과 함께 8회부터 15회까지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릴레이드라마’ 2탄으로는 최근 큰 호평을 받고 있는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가 16일 저녁 8시부터 1회부터 5회까지 전편 방송된다.
이밖에도 MBC드라마넷에서는 추석 연휴 14, 15, 16일 매일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한가위를 풍성하게 할 ‘드라마 페스티발’, ‘명작극장’, ‘추석특집극- 내 인생의 혹’ 등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 MBC뮤직, ‘쇼챔’-‘쇼타임’-‘페스티벌’..추석 흥 더한다
MBC뮤직이 한가위를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4일 오후 7시에는 마닐라에서 펼쳐진 ‘쇼챔피언’ 200회 특집편이 방송된다. 방탄소년단, 빅스, AOA, 구구단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기 아이돌들의 화려한 축하무대와 깜짝 축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14, 15, 16일 밤 11시 30분에는 EXO(엑소)의 풋풋한 미모가득 리얼리티 프로그램 ‘EXO의 쇼타임’이 방송된다. 한가위를 맞아 음악의 향연도 펼쳐진다. 17일 밤 11시에는 하림과 호란의 소울 가득한 ‘부산 재즈페스티벌’과 18일 밤 10시에는 ‘부산 록 페스티벌’을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