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황금연휴를 TV와 함께 즐기자.
추석 연휴 3일에 주말까지, 총 5일의 황금연휴가 시작된다. 추석을 맞아 방송도 더욱 풍성해졌다. 고전부터 신작까지 다양한 추석특선영화를 비롯, 드라마 연속 방영, 예능 특별판 등 그동안 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유혹하고 있다. 극장에서 놓친 영화, 다시보고 싶은 명작과 드라마가 있다면 TV를 켜자.

◆고전과 신작을 한번에…KBS 특선영화
KBS는 8편의 특선 영화를 1TV와 2TV에 나눠 편성했다. 1TV에는 14일부터 '싱글즈', '인어공주', '오아시스' 등 개봉한지 10년 이상 됐지만 여전히 사랑받는 작품들이 매일 한 편씩 방송되고, 2TV에는 '극비수사', '대호',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내부자들'까지 지난해 개봉한 따끈한 신작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특히 '대호'와 '내부자들'은 지난해 연말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인 만큼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임진왜란1592' 재방송 결정도 눈길을 끈다. '임진왜란1592'는 15일부터 KBS 메인 뉴스인 KBS1 '뉴스9' 직후 방송된다. 제작진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결정적인 요인이 됐다"며 시청을 독려했다.
이 외에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감독판이 특별 편성됐다. 하차한 사랑이와 삼둥이 등 그리웠던 얼굴들도 등장할 전망이다.

◆MBC 추석편성표, 콘텐츠 자부심 풍성
MBC는 추석특선영화를 편성하지 않았다. 대신 신선한 파일럿 프로그램들과 유익한 정보로 채웠다. 시청자들의 지지를 얻은 예능, 드라마를 몰아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그야말로 MBC 콘텐츠에 대한 자부심이 가득한 편성표다.
가장 시선을 끄는 것은 인터넷 댓글로 드라마를 만드는 11일 방송되는 '상상극장 우설리'다. 출연자들이 댓글에 따라 연기하면 이는 풋풋한 학교드라마로 완성된다. 트와이스 다현, 아스트로 차은우 등 신선한 라인업이 완성됐다. 지루함을 없앤 교양프로그램도 신설됐다. 17일 김성주 서장훈이 진행하는 '닥터고'는 명의들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환자들의 집을 직접 찾아간다. 꼭 필요한 의학 이슈를 놓치지 말자.

◆SBS, 따끈한 신작과 믿고 보는 교양
SBS는 다양한 장르로 특선 영화 라인업을 채웠다. 지난해 1200만 관객을 동원한, 친일파 암살 작전을 그린 영화 '암살'을 필두로 매일 얼굴이 바뀌는 남자와의 연애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룬 로맨스 영화 '뷰티인사이드'가 방송될 예정. 정재영 박보영 주연의 극한 사회생활 생존기 '열정 같은 소리 하고 있네'도 편성을 확정했다. 각각 17일 오후 9시 55분, 18일 오후 9시 55분과 14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다양한 시사교양 프로그램도 볼거리다. 귀경길 교통안전 정보를 담는 '맨인 블랙박스'부터 추석특집으로 진행되는 '영재발굴단', '세상에 이런일이', '궁금한 이야기 Y' 등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2PM 닉쿤 우영이 출연하는 '추석 특집 잘 먹고 잘 사는 법'은 주말 오전 이틀에 걸쳐 편성됐다. '그것이 알고싶다'와 'SBS스페셜'은 영화 '암살'과 '뷰티인사이드' 방송으로 인해 결방되며, 'TV동물농장'은 18일 오전 9시 30분에 정상 방송된다.

◆음주가무 tvN, 서바이벌 Mnet…골라보는 케이블
tvN의 추석 편성표는 '음주가무'를 콘셉트로 꾸려진다. 14일에는 최근 성공리에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혼술남녀'를 연속 방영하고 14~16일에 걸쳐 '삼시세끼 고창편' 전편을 연속 방송,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할 예정이다. 부른 배 두드리며 16일 영화 '베테랑', 17일 영화 '도리화가'를 감상한다면 그곳이 바로 천국 아니겠나.
올 한해 오디션과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재미를 봤던 Mnet은 연휴 기간 동안 화제의 프로그램을 연속 방영한다. 14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쇼미더머니5'를, 15일에는 '프로듀스101'을 전편 방송한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언프리티랩스타3'는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재방송을 내보낸다. 걸그룹 CIVA를 탄생시킨 '음악의 신2'는 17일 5회와 7~10회를 재방송한다.
OCN은 추석 연휴 '덕후'들의 낙원이 될 전망이다. 14일 '트랜스포머' 1~4편 연속 방송을 시작으로 15일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6일 '어벤져스', '아이언맨3', '토르:다크월드',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저' 등을 연달아 보여준다. 아울러 17일에는 '베테랑', 18일에는 '더 셰프'가 TV 채널로는 최초로 방송된다. 반면 CGV는 가족영화에 초점을 맞췄다. 13일 '성난 변호사'를 시작으로 14일 '풍푸팬더', '치외법권', 15일 '쿵푸팬더2', '조선명탐정:사라진 놉의 딸' 등 애니메이션과 코믹극 등을 골고루 방영한다. 14일에는 TV최초로 '47로닌'을 방송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