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류승범X김기덕 ‘그물’, 10월 6일 개봉…“나를 북으로 돌려보내 주시라요”

(사진=NEW 제공)
(사진=NEW 제공)

김기덕 감독의 신작 ‘그물’이 10월 6일 개봉을 확정했다.

‘그물’은 배가 그물에 걸려 어쩔 수 없이 홀로 남북 경계선을 넘게 된 북한 어부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기 위해 견뎌야만 했던 치열한 일주일을 담은 드라마. 자신만의 확고한 작품 세계를 보여준 김기덕 감독과 개성 강한 연기로 사랑 받는 류승범이 만나 어떤 얘기를 선사할 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개봉일 확정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북한 어부 ‘철우’ 역을 맡은 류승범의 강렬한 비주얼로 시선을 압도한다. “나를 북으로 돌려보내 주시라요”란 카피에선 대한민국에서 펼쳐질 ‘철우’의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제목 로고는 김기덕 감독이 직접 쓴 켈리그라피로 영화의 특별함을 더한다.

네이버 영화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 예고편은 배의 고장으로 우연히 남북의 경계선을 넘게 된 북한 어부 ‘철우’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철우’를 유일하게 인간적으로 대해주는 남한의 감시 요원 ‘진우’(이원근)와 피도 눈물도 없이 몰아세우는 조사관(김영민)이 팽팽한 대립 구도를 이루며 긴장감은 더욱 극대화된다.

거기에 ‘그물에 걸린 한 남자’ ‘달아날수록 조여온다’ 등 카피를 더해 드라마적 재미는 물론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강렬한 영화를 기대하게 한다.

제73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제41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 초청작 ‘그물’은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았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