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르미그린달빛' 10회 예고 공개, #박보검· 김유정 로맨스 #눈물 #국혼(출처=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10회 예고 영상 캡처)
'구르미 그린 달빛' 10회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19일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측은 9회 방송 직후 온라인을 통해 10회 예고편을 공개했다. 광고 때문에 본 방송을 줄일 수 없어 자르게된 예고편을 공개하며 10회 본 방송에 대한 관심을 높인 것.
예고편에서는 홍라온(김유정 분)을 여인으로 대하는 이영(박보검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정체가 발각될까 전전 긍긍하는 홍라온과 달리 "라온아"라고 부르며 천진하게 웃는 이영의 표정이 눈길을 끈다.
두 사람의 달달한 로맨스와 함께 고난과 역경도 예고됐다. 이영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국혼을 서두르는 순조(김승우 분), 홍라온이 홍경래의 여식인 것을 알고도 숨긴 김병연(곽동연 분)이 검을 든 사내들에게 휩싸인 장면 등은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또 "왜 그리 환하게 웃으며 또 사라지려 하느냐"고 말하는 이영이 웃음을 짓다 갑자기 슬픈 눈빛으로 돌변하는 것으로 예고편이 마무리되면서 홍라온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구르미 그린 달빛'은 9회 전국 일일 시청률은 21.3%였다. '구르미 그린 달빛'이 10회 방송을 통해 다시 한 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