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B1A4 산들 솔로 데뷔 성공...'그렇게 있어 줘' 음원차트 1·2위

▲B1A4 산들(사진=WM엔터테인먼트)
▲B1A4 산들(사진=WM엔터테인먼트)

산들 첫 솔로 앨범 '그렇게 있어 줘'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4일 0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산들 솔로곡 '그렇게 있어 줘'는 엠넷 3위, 네이버 뮤직 3위, 지니 4위, 멜론 6위 등 상위권으로 차트에 진입했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던 해당 곡은 4일 오전 9시 기준 네이버뮤직, 벅스 등 2개 차트에서 1위, 엠넷차트에서는 2위에 올랐다.

앨범 발매 전날인 3일 밤 11시 네이버 생중계를 통해 전파된 '선공개 음.감.회'에는 B1A4 멤버 전원이 산들의 솔로 데뷔를 축하해주기 위해 완전체로 참석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리더 진영은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촬영으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가운데 산들을 위해 급히 달려와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 '그렇게 있어 줘'는 아직 누군지 모르지만 언젠가 만나게 될 그 사람을 위한 노래를 부르고 싶다는 산들의 이야기를 듣고 박원이 만든 노래다. 기존의 산들이 음악방송 경연에서 보여준 스타일과는 다른 느낌의 보컬로, 산들만의 담백한 감성이 돋보인다.

스물다섯 산들의 자전적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긴 이번 미니 앨범은 타이틀 곡 '그렇게 있어 줘'를 포함해 '집', '나의 어릴 적 이야기', '야! (feat. 휘인)', '같이 걷는 길'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첫 솔로 앨범인 만큼 산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미래의 연인과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한 감정으로 표현했으며, 남녀노소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가사가 돋보인다.

산들 솔로 앨범에는 육중완과 휘인이 각각 작곡과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앨범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다. 그동안 산들이 B1A4 앨범을 통해서는 보여주지 못했던 음악적 색깔과 감성적인 보컬을 담아내며 따뜻한 감성을 예고해 기대를 더하고 있다.

한편, 성공적인 솔로데뷔를 마친 산들은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