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락비 박경이 멘사 시험 합격 소식을 들려온 가운데 외모 뿐만 아니라 뇌까지 화려한 스타들에게 이목이 쏠린다.
4일 블락비 공식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는 "'tvN 문제적남자'에서 멘사 테스트를 권유받고 응시하여 통과, 멘사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을 받았다고 하네요"라며 블락비 박경의 멘사 시험 합격 소식을 알리는 게시물이 게재됐다.
이에 연예계 공식 '뇌섹남(뇌가 섹시한 남자)'으로 통하게 된 박경이 주목받으며 더불어 함께 멘사에 가입된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지난 7월 5일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서는 '멘사 美 남녀' 특집이 꾸며져 배우 하연주, 최성준, 지일주가 출연한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 하연주는 멘사 가입 계기에 대해 "언니의 권유에 의해 호기심에 봐볼까 했는데 한 번에 합격했다"고 밝힌 바 있다.
최성준 역시 이날 방송에서 "대학 졸업 후 할 일이 없어서 시험을 봤다"며 멘사 합격 계기를 전하기도 했다. 또한 지일주는 "지난 3월에 합격했다"며 그 역시 멘사 회원임을 입증했다.
또한 그룹 티너스로 데뷔 후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최정문 역시 tvN '문제적남자'에 지난 9월 출연해 "7살 때 멘사 회원에 가입했다"고 전한 바 있다. 당시 방송에서 최정문은 멘사 인증서를 공개하며 아이큐가 '156' 이상임을 밝혔다.
스포츠 아나운서 중에도 멘사 회원이 있다. SBS 스포츠의 김남희 아나운서로 그 역시 지난 7월 '문제적남자'에 게스트로 나서 "외국에 나가면 멘사 회원들끼리 교류가 있다", "한 달에 한 번 각 분야 전문가에게 강의를 듣는다"며 멘사회원이자 대외협력이사로 활약 중임을 알려 관심을 모았다.
한편 이들이 획득한 멘사는 자체 개발 언어와 그림 테스트 중 하나에 응시해 멘사테스트를 통과하였거나, 공인 IQ테스트에서 148 이상을 받은 사람에게 회원 자격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