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원리퍼블릭, 오늘(7일) 정규 4집 발표…변화·도전 담았다

▲미국 록밴드 원리퍼블릭(사진=유니버셜뮤직)
▲미국 록밴드 원리퍼블릭(사진=유니버셜뮤직)

미국의 감성록 밴드 원리퍼블릭(OneRepublic)이 새 정규 음반을 낸다.

원리퍼블릭은 7일 정규 4집 ‘오 마이 마이(Oh My My)’를 발표한다. 3집 ‘네이티브(Native)’ 이후 3년 만에 내놓는 정규 음반이다.

이번 음반은 포크, 팝, 록, 댄스, 일렉트로닉, 가스펠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담고 있다. 원리퍼블릭은 트렌드를 흡수함과 동시에 다양한 컬래보레이션을 통해 변화와 실험에 도전했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키즈(Kids)’, 한국을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았던 ‘웨어에버 아이 고우(Wherever I Go)’를 비롯해 총 20곡이 수록된다.

원리퍼블릭은 지난 2년 동안 세계 투어를 진행하며 총 12개 나라, 16개의 도시에서 이번 음반의 작곡과 녹음 등 모든 작업을 마쳤다. 리더 라이언 테더는 “뮤지션 혹은 예술가가 계속해서 한계를 시험하지 않는다면 그건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은 것”이라고 밝히며 음반에 담긴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강조했다.

한편, 원리퍼블릭은 지난 2007년 데뷔, 스타 프로듀서 팀발랜드(Timbland)와 함께 작업한 싱글 ‘어폴로자이즈(Apologize)’와 2013년 발표한 싱글 ‘카운팅스타(Counting Stars)’로 전 세계 음반차트에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