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블랙핑크(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불장난'이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 1위 점령에 시동을 걸었다.
블랙핑크 '불장난'은 1일 오전 7시 기준(이하 동일 기준)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 소리바다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벅스에서 2위, 몽키3에서 3위, 멜론에서 9위를 차지하는 등 블랙핑크 '불장난'은 국내 8대 음원차트 10위권 자리를 싹쓸이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더블타이틀곡 '스테이'(STAY)도 인기를 얻고 있다. 지니 올레뮤직 엠넷 소리바다 등 4개 차트에서 '불장난'에 이어 2위 자리를 고수 중이다. 네이버뮤직 3위, 벅스 3위, 몽키3 9위 등 좋은 성적을 보이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블랙핑크 '불장난'은 강렬한 드럼 비트를 주축으로 리드미컬한 피아노 패턴과 독특한 신스가 반복돼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각 멤버들의 유니크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EDM 곡으로 멈출 수 없는 떨림과 끌림, 그리고 걷잡을 수 없는 사랑의 불장난을 가사로 담아냈다.
블랙핑크 'STAY'는 서정적인 기타 리프와 스트링이 가미된 애절한 감성의 컨트리 팝 곡이다. 각 멤버들의 개성 있고 안정적인 보이스로 곡을 리드하며 내 곁을 떠날 것 같은 불안한 마음과 곁에 있어주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한편, 블랙핑크는 1일 컴백을 기점으로 음악 프로그램은 물론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출연 등을 통해 활발한 방송 활동을 예고 중이다. 컴백 무대는 오는 6일 SBS '인기가요'와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 등에서 공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