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년 만에 컴백한 강타 새 앨범의 전곡 음원 및 타이틀 곡 ‘단골식당 (Diner)’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3일 오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강타의 신규 미니앨범 ‘Home’ Chapter 1(‘홈’ 챕터 1)은 이날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 곡 ‘단골식당 (Diner)’을 비롯해 앨범 수록곡 전곡의 음원이 공개됐다.
강타의 신보 타이틀곡 ‘단골식당(Diner)’ 뮤직비디오는 강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등을 통해 이날 함께 공개됐다. 에스팀엔터테인먼트 소속 모델인 김진경 김종훈이 출연해 애틋한 연인 관계를 담은 감성적인 영상을 그려냈다.
또한 강타는 지난 2일 밤 10시 네이버 V앱 SMTOWN 채널을 통해 MBC 표준FM ‘별이 빛나는 밤에’ 스페셜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 신규 앨범의 신곡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어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건 물론, H.O.T. 멤버로 함께 활동했던 문희준이 전화로 깜짝 축하 메시지를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강타는 앨범 발매와 함께 단독 콘서트 ‘보통의 날(Coming Home)’도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 개시에 나선다. 서울 공연은 오는 4~6일, 19~20일 등 총 5회에 걸쳐 서울 삼성동 SMTOWN@coexartium 내 SMTOWN THEATRE에서, 부산 공연은 12월 10~11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진행된다. 신곡 무대를 비롯해 히트곡 및 수록곡의 다채로운 무대가 담긴다는 게 소속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강타는 오는 4일 KBS2 ‘노래싸움 - 승부’, 5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