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투의 화신' OST 스페셜 앨범이 출시된다.
9일 오전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 OST 제작사 이엘뮤직스튜디오에 따르면 '질투의 화신' OST 스페셜 앨범이 오는 10일에는 온라인, 11일에는 오프라인 등에서 발매된다. 믿고 보는 '로코퀸' 공효진과 '로코킹' 조정석의 만남으로 화제였던 '질투의 화신'은 오는 10일 24회를 끝으로 종영하지만, OST 앨범으로 드라마의 재미와 감동의 여운을 이어갈 예정이다.
'질투의 화신' OST 스페셜 앨범은 총 두 장의 CD로 발매된다. CD1에는 헤이즈&고영배 'UFO 타고 왔니?', 라디 'Lovesome', 수란 'Step Step', 브라더수 '내게 올래요', 솔튼페이퍼의 'Bye, Autumn', 에이프릴세컨드 '녹아 내린다', 랄라스윗 김현아 'Yes! Love', 권진아 '연애 좀 할까', 마이큐 'Don't Explain' 등 모든 가수들의 노래가 담겼다.
CD2에는 OST Part.1 'UFO 타고 왔니?'와 OST Part.6 '녹아내린다'의 새로운 버전이 수록됐다. 이어 극 중 '웃픈'(웃기면서 슬픈 감정을 뜻하는 신조어) 상황이 벌어질 때마다 어김없이 흘러나와 많은 시청자들에게 화제를 모았던 '노노노'까지 드라마 곳곳에 재치 있게 삽입됐던 다양한 음악들이 포함됐다.
또한, 드라마 현장의 즐거움이 느껴지는 다양한 메이킹 사진과 드라마 촬영 비하인드 컷 각종 스틸컷으로 구성된 북클릿에는 수록곡의 가사까지 함께 담겨 극중 감성을 되새길 수 있게 하는 선물 같은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4부작 드라마 '질투의 화신'은 1회부터 대사, 소품, 음악(OST) 모두가 하나의 복선으로 곳곳에 깔려 회를 거듭할 수록 보는 재미가 더해졌다. 총 13파트로 나뉘어 공개된 OST는 표나리(공효진 분), 이화신(조정석 분), 고정원(고경표 분) 등 세 주인공의 가슴 설레는 로맨스와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의 섬세한 감정선을 표현한 일등공신으로 꼽히기도 했다.
'질투의 화신' OST는 '단팥빵', '연애의 발견', '로맨스가 필요해', '나인 : 아홉 번의 시간여행', '무정도시', '특수사건 전담반 텐', '엔젤아이즈', '기억', '굿 와이프' 등 여러 드라마의 OST를 작업하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을 주축으로 실력파 작곡가 박진호 박상희 MIYO등이 참여해 그 퀄리티가 더욱 높아졌다.
한편, '질투의 화신' OST 스페셜 앨범의 음원은 오는 1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체 공개된다. 음반은 오는 11일부터 온라인 음반몰과 전국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