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비스트의 손동운이 오늘(17일)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나섰다.(사진=손동운 인스타그램)
오늘(17일)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시행된 가운데, 비스트 손동운이 수험생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손동운은 17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역시나 추운날, 원하던 원치 않던 수능 날이 오네요. 전 아무래도 미성년자 때 데뷔를 해서 지금의 수험생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만큼의 긴장감은 없었을 거고 감히 상상하지도 못합니다"라고 적힌 글을 게재했다.
이어 "매번 이야기하지만 수능은 그간 해왔던 공부를 점수화 시키는 것뿐 여러분의 인생 점수를 매기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혹여나 생각했던 점수를 못받고 또 원했던 대학을 못 간다고 해서 절대 기죽지 말고 포기하지 않기를"이라는 글로 수험생들을 진심으로 응원했다.
덧붙여 손동운은 "하지만 그 전에 노력했던 만큼의 점수를 꼭 얻길 바랄게요! 대한민국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여러분들이 그리고 우리가 대한민국의 주인입니다!"라는 응원글로 수험생들에게 파이팅을 전했다.
한편 이날 치러지는 수능은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진행되며, 수능 성적는 오는 12월 7일에 발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