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뱅 '에라 모르겠다' 컴백 포스터(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의 새 음반이 베일을 벗기 시작했다. 첫 번째 타이틀곡이 ‘에라 모르겠다’로 확정된 것.
‘에라 모르겠다’는 지드래곤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메인 프로듀서 테디, 그리고 블랙레이브 신진 작곡가 알티(R.Tee)가 공동으로 작곡한 노래다. 작사에는 지드래곤, 탑, 테디가 함께 참여했다.
YG 관계자는 “‘에라 모르겠다’는 빅뱅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라면서 “이미 두 곡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를 완성해 놓은 상황이다. 지난해 발표한 노래들 외에도 다수의 신곡을 수록할 예정이다. 크게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특히 ‘메이드’는 빅뱅 멤버들이 군 입대를 앞두고 발표하는 마지막 ‘완전체’ 빅뱅 음반이 될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미 멤버 탑이 오는 2017년 2월 9일 입대를 확정한 상태이며 지드래곤, 태양 역시 만 28세로 내년 중 입대할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빅뱅은 콘서트는 물론 MBC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등 예능 프로그램과 26일 SBS ‘가요대전’ 특별 무대 출연 등을 확정짓는 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빅뱅은 음반 발매에 이어 오는 1월 7일과 8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빅뱅10 더 콘서트: 0.TO.10 파이널 인 서울(BIGBANG10 THE CONCERT : 0.TO.10 FINAL IN SEOUL)’을 개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