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투포케이(24K)가 브라질 지상파 방송국인 SBT에서 제작한 브라질의 대표 예능프로인 '하울 질 쇼(Programa do Raul Gil)'에 한국 아이돌 그룹 최초로 출연했다.
브라질 현지 시간으로 지난 17일 오후 2시부터 방송된 '하울 질 쇼'는 브라질을 대표하는 국민MC인 하울 질이 진행하는 쇼로 지난 1973년 부터 방송됐다. 방송사를 한 번 옮긴 이 프로그램은 현재 브라질 TV쇼 중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프로그램중 하나로 시청률 1~2위를 다투는 대표 예능이다.
매주 토요일마다 3시간에 걸쳐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은 매주 다양한 게스트를 초대해 브라질 국민들의 토요일 오후를 책임지고 있다. 최근에는 케이팝 커버 댄스 코너를 마련해 이목을 끌었다.
투포케이는 전세계 월드투어 일정으로 브라질 방문 중 SBT로부터 출연 요청을 받았다. SBT 측은 방송을 통해 투포케이 히트곡인 '스틸 24K'와 '빙고'를 내 보냈다. 또 투포케이의 정규 1집 앨범을 진행자가 직접 한장 한장 소개 해 주는 등 투포케이 방송분으로만 약 20여분을 할애했다.
방송이 나간 직후 브라질 내 트위터 등 SNS에 실시간 트랜드에 1위에 오르는 등 브라질 내에 관심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브라질 투어 도중 브라질 언론에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투포케이는 SBT 공중파 출연 외에도 믹스-티브이, 코리아인, 사랑인가요 등 한류매거진, 매체와 방송 인터뷰를 진행했다.
한편 폴란드, 말레이시아, 브라질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투포케이는 내년 초부터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핀란드, 폴란드, 루마니아, 포르투갈 등 유럽 8개국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를 순회하며 월드 투어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