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깨비' OST '이쁘다니까'(왼쪽), '후아유' 음반 커버(사진=CJ E&M)
싱어송라이터 에디킴과 샘김이 ‘도깨비’ OST 대열에 합류한다.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이하 도깨비) 측은 오는 24-25일 이틀에 걸쳐 에디킴과 샘김이 참여한 OST를 발표한다.
먼저 24일 출시되는 에디킴의 ‘이쁘다니까’는 표현에 서툰 남자친구가 여자친구 앞에서 긴장하는 모습을 그린 곡으로, 작곡가 김원과 그룹 옴므의 창민이 의기투합해 만들었다. 에디킴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캐치한 멜로디, 그리고 현실적인 가사가 조화를 이룬다.
이어 25일 공개될 샘김의 ‘후아유(Who Are You)’는 극 중 주인공인 김신(공유 분)의 테마송으로, 애달픈 사랑 앞에 서있는 남자의 마음을 절절한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로 그려냈다. ‘도깨비’의 음악감독인 남혜승과 작곡가 박진호가 드라마 대본을 받고 가장 먼저 작업한 곡으로,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완성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도깨비’는 드라마 뿐 아니라 OST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어 에디킴과 샘김의 활약에도 기대가 모인다. 크러쉬가 부른 ‘뷰티풀(Beautiful)’은 그룹 빅뱅, 엑소 등 쟁쟁한 음원 강자를 물리치고 차트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찬열&원, 라세린드, 십센치가 내놓은 OST 또한 큰 인기를 누렸다.
한편, ‘도깨비’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