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2016 MBC 연예대상] 유재석 대상, '무한도전' 4관왕…올해도 '히트다히트'(종합)

▲유재석(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유재석(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왼쪽부터)양세형, 정준하, 하하, 박명수, 유재석, 황광희(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왼쪽부터)양세형, 정준하, 하하, 박명수, 유재석, 황광희(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2016년 한 해 동안 MBC 예능 프로그램을 빛낸 별들의 축제 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은 유재석에게로 돌아갔다.

29일 오후 9시 30분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 MBC 공개홀에서 진행된 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한 스타들이 총 출동해 수상 경쟁을 펼쳤다. 이를 위해 최고의 MC 투톱 김성주, 전현무와, 오늘은 바벨 대신 마이크를 잡은 ‘김복주’ 이성경이 매끄러운 진행으로 2016 MBC ‘방송연예대상’의 시작을 알렸다.

영예의 대상 후보로는 미리 공지되었듯이 유재석, 김구라, 김성주, 정준하까지 4명이 경쟁했다. 유재석은 웃음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 트로피를 차지하게 됐다.

유재석은 “상을 받을수록 죄송한 마음이 크다. 가족들과 사랑하는 나경은 씨, 아들 지호, 소속사 식구들 감사하다. 프로그램 만드는 제작진도 고맙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어 “크고 작은 논란도 있었고, 큰 사랑도 받았다. 오래함께한 정형돈이 아쉽게 하차했지만 본인이 원하는 일을 즐겁게 하고 언젠가는 노홍철, 길과 함께 시청자들이 생각하는 때 ‘무한도전’을 다시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MBC 연예대상' 유재석 대상(MBC)
▲'MBC 연예대상' 유재석 대상(MBC)

유재석은 마지막으로 “멤버들의 나이가 많아서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다. 사실 남아있는 날 중에서 가장 젊은 날이다. 내년에도 최선을 다해 도전하겠다. 그리고 내년에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꽃길을 걸었으면 한다”고 의미있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트로피와 별개로 이날 대상 후보의 적극적인 시상식 참여는 축하무대로 선보여졌다. 경쟁이 아닌 축제의 분위기를 살리며 분위기를 띄웠다. 또 대상 유재석을 비롯, 김성주, 정준하가 최우수상을 받았고, 김구라가 PD상을 받으며 골고루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고의 예능프로그램을 뽑는 ‘올해의 프로그램 상’ 후보로는 ‘복면가왕’, ‘우리 결혼했어요’, ‘나 혼자 산다’, ‘라디오 스타’, ‘무한도전’까지 다섯 프로그램이 올라서 시청자들의 투표로 최고의 프로그램을 가렸다. 생방송 문자 투표 결과 ‘무한도전’이 국민예능답게 3년 연속 시청자들의 지지와 함께 선정됐다.

‘무한도전’ 김태호 PD는 “요즘처럼 아이템 고민이 힘든 때가 없다. 예능이 이슈 되기 힘든 시기다. 잠시 뒤에 있지만 시청자들의 재미를 찾아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각오를 전했다.

최고의 예능프로그램상에 앞서 멤버 양세형이 인기상을 수상했고, 정준하는 최우수상, 유재석 대상까지 품에 안으며 ‘무한도전’은 4관왕을 차지했다. ‘무한도전’은 지난 2006년 이후 11년 동안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의미있는 도전들로 사랑 받으며 매년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이하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 대상 - 유재석 (무한도전)

▲ 올 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무한도전)

▲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이국주(나 혼자 산다, 우리 결혼했어요), 정준하(무한도전)

▲ 최우수상 뮤직토크쇼 부문 - 김성주(일밤-복면가왕, 능력자들)

▲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박나래(나 혼자 산다), 허경환(일밤-진짜사나이2)

▲ 우수상 뮤직토크쇼 부문 -솔비(일밤-복면가왕, 라디오스타), 유영석(일밤-복면가왕)

▲ 신인상 뮤직토크쇼 부문 - 한동근(듀엣가요제), 신고은(복면가왕, 섹션TV통신)

▲ 신인상 버라이어티 부문 - 이시영, 박찬호(일밤-진짜사나이2),

▲ 베스트 팀워크 상 - 복면가왕 팀

▲ MC상 - 백지영, 성시경, 유세윤(듀엣가요제)

▲ 라디오 신인상 - 강타(강타의 별이 빛나는 밤에), 박수홍(최유라, 박수홍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 라디오 우수상 -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김현철(오후의 발견 김현철입니다)

▲ 라디오 최우수상 - 배철수(배철수의 음악캠프)

▲ PD상 -김구라 (라디오 스타, 마이리틀텔레비전, 복면가왕)

▲ 올해의 작가상 - 이애영(일밤-진짜사나이2)

▲ 공로상 - 故 구봉서

▲ 인기상 - 양세형(무한도전) 한혜진(나 혼자 산다) 조세호 차오루(우리결혼했어요 시즌4)

▲ 베스트커플상 - 에릭남♥솔라(우리 결혼했어요)

▲ 특별상 -전현무(나 혼자 산다), 하현우(복면가왕). 윤종신(라디오스타)

서현진 기자 sssw@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