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英 가디언 “라스푸틴의 딸 정유라, 체포” 보도…뉴욕타임즈 1면에도?

(사진=영국 가디언)
(사진=영국 가디언)

주요 외신들이 최순실의 딸 정유라의 체포 소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2일(한국시간) 로이터는 '덴마크 경찰, 박근혜 친구 딸 체포'(Denmark police arrest daughter of President Park's friend -media report)라는 제하의 기사로 정유라의 체포 소식을 전했다.

BBC는 홈페이지 주요 영역에 정씨의 체포 관련 기사를 싣고 최순실 게이트 및 박근혜 대통령 탄핵 정국에 대해 상세하게 보도했다.

가디언지도 "'한국의 여자 라스푸틴'의 딸이 덴마크에서 체포됐다"(Daughter of South Korea's 'female Rasputin' arrested in Denmark)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국정농단의 중심에 있는 최순실 씨의 딸 정씨가 체포됐음을 알렸다.

그레고리 라스푸틴은 재정 러시아 말기의 파계 수도자이자 예언자로, 니콜라이 2세 황제를 뒤에서 주무른 비선 실세다.

(사진= 뉴욕타임즈)
(사진= 뉴욕타임즈)

이 와중에 미국 뉴욕타임스가 정유라 사진을 기사를 1면에 배치했다는 소식이 온라인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돌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뉴욕타임즈는 “왜 한국은 대통령을 몰아내기 직전까지 갔나?”라는 제목으로 정유라의 체포 소식을 보도했다.

한편 정유라는 현지시각으로 1일 오후 10시쯤 덴마크 올보르시 외곽의 한 주택에서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