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JTBC ‘뉴스룸’, 서석구 변호사 “촛불민심은 종북” 발언 관련 추미애 반응 전해

▲jtbc '뉴스룸' 서석구 보도 캡처(사진=JTBC)
▲jtbc '뉴스룸' 서석구 보도 캡처(사진=JTBC)

JTBC '뉴스룸'에서 서석구 변호사의 "천만 촛불민심은 종북이다"라고 한 발언과 관련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반응을 전했다.

6일 오후 7시 40분 전진배 이지은 앵커 진행으로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선 서석구 변호사의 발언을 두고 문제점을 제기했다.

서석구 변호사는 천만 촛불민심을 "종북이다"라고 규정하고 박 대통령을 예수에 비유하기도 해 논란이 된 인물로 "김일성 주체사상을 따르는 이석기, 남측 본부에 대해서 통일의 그날까지 투쟁하겠다"는 발언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서석구 변호사는 "촛불집회 참석 인원은 11만명에 불과하다. 언론이 선동하려고 뻥튀기 한 것"이라는 말을 이날 오전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뉴스룸'측은 "지난 6차 촛불집회에 참석한 인원은 주최 측 추산 전국 232만명이며 광화문 인근 지하철역에서 집계된 수만 해도 100만명이 넘었다"고 밝혔다.

또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서석구 변호사에 대해 설명한 말을 전하기도 했다. 추미애 대표는 서석구 변호사와 관련해 "상식 이하의 망언을 했다"며 "헌법재판소와 헌정 질서를 능멸한 행태, 서 변호사는 어버이연합 법률고문이자 5.18광주민주화운동의 북한군 개입 의혹으로 고소 당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한경석 기자 hanks30@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