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어반자카파‧에일리, ‘무한도전’·악동뮤지션 물리쳤다…차트 1, 2위 석권

▲그룹 어반자카파(위쪽)와 가수 에일리(사진=각 소속사)
▲그룹 어반자카파(위쪽)와 가수 에일리(사진=각 소속사)

음원강자와 인기 드라마의 조합은 역시나 강했다. 혼성그룹 어반자카파와 가수 에일리가 부른 tvN 드라마 ‘도깨비’ OST가 발표 이후 음원 차트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8일 0시 ‘도깨비’ 10번 째 OST ‘소원’을 공개, 발표 하루가 지난 9일 오전까지도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하루 앞서 발매된 에일리의 노래는 어반자카파의 뒤를 맹추격한다. 에일리가 부른 ‘도깨비’ 9번 째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는 24시간 가까이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로써 ‘도깨비’는 장기간 음원차트 상위권을 양분하던 MBC ‘무한도전-위대한 유산’ 음원과 그룹 악동뮤지션의 신곡을 밀어내고, 다시 한 번 차트를 점령했다. ‘도깨비’ 열풍이 브라운관에서 끝나지 않는 모양새. 더욱이 어반자카파, 에일리 등 음원 강자들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이며 장기간 차트 집권을 향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