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도깨비' 13회 공유-김고은, 이동욱-유인나)
14일 '도깨비' 결방이 예정된 가운데 '도깨비' 13화 예고편이 공개됐다.
tvN '도깨비' 측은 11일 네비어 TV 캐스트를 통해 "공유가 깨달은 검의 효용가치 그리고 간신 김병철이 말한 파국은?!"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도깨비(공유 분)와 저승사자(이동욱 분)가 마주하고 있다. 도깨비는 "내가 왕여에게 하려는 것이 용서는 아닐 것이다"라며 자신의 가심에 꽂힌 칼을 생각하고 있다. 이에 써니(유인나 분)은 "가세요. 오라버니 이번 생에선 행복해질게요"라며 의미심장한 말을 남긴다.
또 저승사자는 "한 번만 내 편을 들어 주면 안 될까?"라며 눈물을 흘리고, 그 눈물을 닦아준 써니는 저승사자 곁은 떠나는 모습이다. 또 도깨비는 "이 검의 효용가치는 그거였어"라며 지은탁(김고은 분)을 지그시 바라보고 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도깨비와 간신(김병철 분)이 대결을 하는 듯한 모습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앞서 써니는 전생 속 자신의 오라버니가 저승사자/김신이라는 것을 알고 슬퍼했고, 도깨비 또한 저승사자가 자신과 동생을 죽인 왕여라는 사실에 분노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이 세 사람의 결말이 어떻게 이어질지, 특히 도깨비가 검을 뽑고 무로 돌아갈지, 지은탁이 10년 뒤 해맑게 웃으며 부른 대표님이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공유 이동욱 유인나 김고은 등이 출연하는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는 매주 금 토 밤 8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