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깨비 OST 커버(사진=CJ E&M)
싱어송라이터 로이킴과 혼성듀오 꽃잠프로젝트 보컬 김이지, 걸그룹 마마무가 드라마 ‘도깨비’ OST 주자로 나선다.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 측은 오는 14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12, 13번째 OST를 발표한다.
먼저 오는 14일 0시 공개 예정인 로이킴과 김이지(꽃잠프로젝트)의 ‘헤븐(Heaven)’은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김신(공유 분)과 지은탁(김고은 분)의 데이트 중 벚꽃이 피는 장면에 한 차례 등장한 바 있다. 밴드 소란의 기타리스트 이태욱이 섬세한 기타 연주로 힘을 보태 감성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어 15일 0시 공개되는 마마무의 ‘러브(LOVE)’는 셔플 리듬과 상큼한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으로, 마마무 멤버들의 달콤한 목소리가 매력을 더한다. ‘데칼코마니(Decalcomanie)’, ‘1cm의 자존심’, ‘뉴욕(NEW YORK)’ 등 마마무의 대표 곡들을 작업해온 작곡가 박우상이 이번 OST의 작곡 및 작사에도 참여해 마마무의 매력을 극대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도깨비’는 작품의 인기에 힘입어 앞서 발표된 11곡의 OST 모두 음원 차트 1위를 휩쓰는 등 브라운관과 음원차트를 오가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