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미운 우리 새끼' )
‘미운우리새끼’ 김건모가 결혼을 안 한 이유가 '고부간의 갈등'이라고 밝혔다.
13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건모가 지난주에 이어 소주기행을 떠나 부산에 있는 동생 부부를 찾아간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건모는 “내가 결혼을 안한 이유 중 하나는 고부갈등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내가 음악을 할텐데, 고부 갈등이 생기면 내 성격에 떠날 것”이라고 말해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던 김건모 어머니를 놀라게 만들었다.
이어 김건모는 동생 아내에게 자신의 어머니에 대해 물었다. 이에 김건모 동생 아내는 “어머니 아버지가 너무 사랑을 해주셨다. 나한테도 정말 사랑을 해주셨는데, 아들에게는 어땠겠나. 그래서 결혼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모습을 지켜본 김건모의 어머니는 “우리 며느리는 정말 예쁘다. 천진스러워서 좋다”라며 흐뭇해 했다.
김건모는 결혼을 안 하는 이유 중 하나로 가수 수명을 꼽았다. 김건모는 “내가 언제까지 가수를 하겠나. 이제 ‘잘못된 만남’을 원곡으로 부르기도 힘들다. 키를 내려서 부른다”고 진지하게 고민을 털어놨다. 그러더니 “내년부터는 립씽크를 할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모습을 본 김건모 모친은 울화통을 터트리며 분노하는 모습을 보여 또 다시 웃음을 자아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