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수지vs서현, 17일 솔로곡 발표…수지 ‘행복한 척’ 4개 음원차트 정상

▲수지 서현(사진=네이버 V live, 인스타그램)
▲수지 서현(사진=네이버 V live, 인스타그램)

수지가 솔로 데뷔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17일 발표했으며 발표 직후 4개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17일 0시를 기해 각종 음원사이트에는 24일 발표될 수지의 첫 솔로 앨범 'Yes? No?'에 앞서 선공개곡 '행복한 척'과 서현의 첫번째 미니 앨범 'Don’t Say No'가 발매됐다.

수지의 곡 '행복한 척'은 외롭고 불행하지만 겉으론 행복한 척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담은 몽환적인 느낌의 R&B 곡이다. '행복한 척' 한 곡만으로도 그의 첫 솔로 앨범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서현도 첫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수지와 함께 새해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알렸다. 그는 수록곡 7곡 가운데 'Don’t Say No'를 제외한 6곡을 직접 작사했으며 에릭남이 'Hello'에 함께해 듀엣 호흡을 보인다.

서현은 앞서 16일 오후 서울 삼성동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수지와 동시에 음원을 발표하는 것에 대해 "이번에도 우연히 겹치게 됐는데 어떻게 보면 서로에게 열심히 할 수 있는 자극제가 될 수 있고 감사하다"고 밝힌 바 있다.

수지, 서현의 첫 솔로 대결은 음원 공개 수일 전부터 다수의 매체를 통해 관심을 끌었다.

발표 후 첫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17일 오전 1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에선 수지가 1위, 서현이 9위에 위치했다. 또한 엠넷 차트에선 수지가 1위, 서현이 2위에 나란히 올랐다. 이밖에 지니 실시간차트에선 수지가 1위 서현이 3위, 올레차트에선 수지가 1위, 서현이 4위를 기록하며 수지가 발표직후 4개 음원차트 정상에 오른 상태다.

한경석 기자 hanks30@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