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영재발굴단' 이소은, 가수에서 국제변호사로 누구?

(▲SBS '영재발굴단' 이소은, SBS 라디오)
(▲SBS '영재발굴단' 이소은, SBS 라디오)

'영재발굴단' 이소은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방송된 SBS '영재발굴단'에는 이소은이 출연한 가운데 과거 이력이 눈길을 끌고 있다.

1998년 12월 '소녀'라는 앨범 '작별'이라는 주제곡으로 데뷔한 이소은은 가수 김동률과의 듀엣곡 '기적', '욕심쟁이'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서방님', '오래오래', '닮았잖아' 등의 히트곡을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2005년 정규 4집을 발표한 뒤 학업에 매진해 2009년 미국의 코넬, 노스웨스턴, 조지타운대, 노트르담 등의 학교에서 로스쿨 합격통지서를 받았다. 이후 2012년 노스웨스턴 로스쿨을 졸업해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sen*** "가수에서 국제변호사라니 대단하다", akxh**** "이게 진정한 여성파워", a561**** "'닮았잖아' 부르신 가수 맞죠? 참 좋아했었는데", blin**** "멋진 부모님에 훌륭한 딸", mecnw*** "정말 대단하다, '서방님' 듣고 자란 난 지금 뭐하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소은은 8년 전 미국 로스쿨에 입학해 변호사가 되었고, 현재는 국제 상업회의소(ICC) 뉴욕지부 부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소은은 미국 로스쿨 유학 당시 힘들었던 일화를 전하며 "초등학교 수준의 영어와 로스쿨에서 쓰는 영어의 수준 차이는 어마어마했다. 전 페이퍼도 한 번도 영어로 써 본 적도 없고. 결국 로스쿨 입학 6개월 만에 치른 첫 시험에서 꼴찌를 했고, 카페에 펑펑 울었다"고 회상했다.

류동우 기자 dongwoo@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