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 대선주자 이재명 "공평·공정한 나라 만들 것"

▲이재명 성남시장(MBC )
▲이재명 성남시장(MBC )

이재명 성남시장이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가 준비한 '특집-대선주자에게 듣는다'에 출연한다.

19일 방송되는 MBC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에서는 대선 특집 '대선주자에게 듣는다' 두 번째 주자로 이재명 성남시장이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소년공 출신의 노동자였던 그가 '사이다'라는 별명을 얻으며 대선에 출사표를 던지기까지 걸어온 길을 조명한다. 또 대선후보로서의 철학과 국가비전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자칭 '무수저'로 중-고등학교 과정을 검정고시로 마쳤다. 이후 중앙대 법학과에 입학, 사법고시 합격 후 인권변호사의 길을 택한 그는 2010년 성남시장에 당선됐고 2014년 재선에 성공했다.

이 시장은 '청렴강직'을 대통령의 최우선 덕목으로 꼽으며 대한민국을 국민 모두가 공평하게 기회를 얻는 공정한 나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재벌 체제 해체와 기본소득·토지배당 등 이 시장의 대선공약을 자세히 짚어본다.

이재명 성남시장이 출연한 MBC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는 오는 19일 오전 7시 10분 방송되며, 오는 26일 방송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출연할 예정이다.

서현진 기자 sssw@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