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17년 동안 꺼지지 않았던 '불꽃 카리스마' 샤이니 민호의 색다른 모습이 담긴 첫 번째 정규 앨범이 발매된다.
샤이니 민호는 4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첫 정규 앨범 'CALL BACK(콜 백)'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민호는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소감과 동명의 타이틀 곡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호는 2022년 12월 솔로 데뷔 앨범 'CHASE(체이스)' 발매 이후 2년 만의 신보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CALL BACK'을 포함해 다채로운 매력의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CALL BACK'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와 서정적이면서도 강렬한 피아노 라인이 어우러진 팝 장르의 곡으로, 경쾌한 리듬의 기타 리프가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망설임 없이 상대방에게 직진해 마음을 전하겠다는 내용의 가사와 진심이 담긴 민호의 목소리가 설렘을 자아낸다.
민호는 "이런 느낌의 곡을 정규 앨범 타이틀곡으로 결정했던 SM 아티스트는 없었던 걸로 알고 있다"라며 "새로운 시도라 걱정이 많았지만, 잘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을 때부터 열심히 달렸다. 누가 들어도 리듬을 탈 수 있는 흥겨운 음악이다"라고 설명했다.
민호는 'CALL BACK'이 아닌 다른 곡을 타이틀 곡으로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CALL BACK'을 타이틀 곡으로 결정한 것은 스태프들의 영향이 컸다. 그는 "샤이니로 정규 앨범을 발매할 땐 강력하고 센 걸 타이틀 곡으로 했었다. 그래서 힘 있는 음악,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하지만 스태프들이 나보다 나를 더 잘 안다고 생각해 고집을 내려놓고, 스태프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려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태프들과 이야기를 나눈 결과, 민호의 새로운 색, 민호가 이런 음악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자고 가닥을 잡았다"라며 "스태프들과 함께 공동으로 최선의 작업물을 만들어냈다"라고 강조했다.
민호는 "열정적인 이미지, 최선을 다하는 이미지가 내 캐릭터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런데 솔로 가수로서는 다양한 음악적 이미지를 보여드리지 못했던 것 같다"라며 "'CALL BACK'을 통해 R&B 팝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다. 민호가 이런 음악을 할 줄 안다는 것도 보여드리고 싶고, 내 음악 세계를 점차 넓혀가며 다양한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앨범과 함께 'CALL BACK'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뮤직비디오에는 상대에게 전화를 걸 것인지 고민하는 민호와 적극적으로 하라고 하는 민호가 등장한다. 곡의 무드에 맞춘 두 인물의 대조적인 이미지와 민호의 시원시원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퍼포먼스 신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에스파 닝닝과 라이즈 소희는 각각 수록곡 'Beacuse of You', 'FIREWORKS'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민호는 "두 사람과 내 목소리가 합이 잘 맞았다. 곡의 포인트를 잘 살려줬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케줄 상 같이 녹음하진 못했는데, 흔쾌히 피처링해줘서 너무 고맙다"라고 말했다.
또 민호는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데뷔 첫 솔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민호는 "내 모든 걸 보여드릴 예정"이라며 "발매된 곡 수가 많지 않다보니 지금까지 발매한 모든 노래들의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다. 열심히 준비 중이고, 팬들과 함께 공연을 즐겨보겠다"라고 밝혔다.
민호는 가수 활동과 함께 배우 활동 또한 활발하게 했다. JTBC 드라마 '가족X멜로'에서는 섬세한 연기력을 보여줬고,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로 연극 무대에도 처음 도전했다. 민호는 이처럼 열정적으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으로 팬들과 스태프들을 꼽았다. 그는 "함께 작업하는 스태프들에게는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고 싶고, 팬들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빛나는 만족스러운 순간을 선물하고 싶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17년을 쉬지 않고 달려왔지만 아직 큰 성공은 거두지 못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성공을 갈망하는 것은 아니지만, 큰 성공이 없었던 것에서 추진력을 얻는다"라고 말했다. 민호는 "열정적으로 달려온 것 같지만, 돌이켜보면 잘 걸어온 것 같다"라며 "지금까지 잘 걸어왔으니 앞으로도 뚜벅뚜벅 내 길을 잘 걸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샤이니 민호의 첫 정규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