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리피(사진=TS엔터테인먼트)
슬리피가 '쇼미더머니6'에 참가자로 출연한다.
언터쳐블 슬리피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 측은 슬리피가 13일 오후 Mnet '쇼미더머니6'에 참가 지원서를 제출,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슬리피는 소속사를 통해 '쇼미더머니6' 출연 이유를 밝혔다. 슬리피는 "'쇼미더머니6'에 출연하는 것에 큰 욕심이 있는 건 아니다"면서 "언터쳐블의 래퍼 슬리피로 인정받고 싶다"고 지원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슬리피는 언터쳐블로 활동하며 '텔 미 와이', '배인', '크레파스' 등 다수의 인기곡을 남겼다. 지난해에는 '내가 뭘 잘못했는데', '오 예' 등의 솔로 싱글을 발매하는 등 가수로서 행보를 더했다.
최근 슬리피는 MBC '나 혼자 산다', '진짜 사나이', '우리 결혼했어요' 등 다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 중이다. 하지만 앞서 그가 AOA 지민, 엔플라잉, 소나무의 랩 선생님으로 활약한 것에 이어 지난 2015년에는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 실용음악학부 힙합과 교수로 정식 임용된 만큼, 래퍼로서 그가 '쇼미더머니6'에서 어떤 활약을 보일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쇼미더머니6'는 지난달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래퍼 공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더 많은 실력파 래퍼를 찾아 미국 LA와 뉴욕 두 군데서 예선을 진행한다. 방송은 2017년 중순 편성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