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J프로젝트 음반 커버(사진=JYP엔터테인먼트)
그룹 갓세븐의 유닛그룹 JJ프로젝트(JJ Project)가 5년 만에 돌아왔다.
JJ프로젝트는 31일 정오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음반 ‘벌스 투(Verse 2)’의 수록곡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내일, 오늘’은 공개 직후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0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JJ프로젝트는 JB, 진영으로 구성된 유닛그룹으로 지난 2012년 5월 싱글 ‘바운스(Bounce)’로 팀의 시작을 알렸다.
‘벌스 투’는 ‘바운스’ 이후 무려 5년 만에 내놓는 신작으로 팀 결성 당시 10대였던 JB와 진영이 20대가 되면서 경험한 변화와 성장을 음반 안에 녹여냈다. 두 사람이 음반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팝, 힙합, 발라드, 얼반 팝, 트로피컬 팝, 소프트 록 등 다양한 장르를 시도했다.
타이틀곡 ‘내일, 오늘’은 박진영 프로듀서와 JB, 진영이 함께 작사한 곡으로 팝, 얼터너티브 록, 힙합 요소가 결합되어 있다. 청춘의 시간과 선택에 대한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가사에 실었다.
JJ프로젝트는 새 음반 발매를 기념한 전시회를 3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총 7일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북한남 갤러리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두 사람이 직접 찍은 사진과 작성한 에세이를 선보이고, 전시회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미공개 사진들도 공개한다.
아울러 음원 공개일인 31일 오후 8시에는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컴백 기념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이를 네이버 V LIVE를 통해 생중계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