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마마무·양파 소속사 RBW, 뮤지컬 방송 론칭

▲원종원 교수(출처=RBW)
▲원종원 교수(출처=RBW)

마마무, 양파, 베이식 등이 소속된 RBW에서 뮤지컬 소개 프로그램을 만든다.

RBW는 2일 뮤지컬 소개 프로그램 '프리뷰쇼-원종원의 하이 뮤지컬' 제작 소식을 전하면서 "8월 내 첫방송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MC를 맡은 원종원 순천향대 공연예술학부 교수는 "RBW와의 협업으로 기존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하지만 우리나라 뮤지컬 산업의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반갑다"며 "좋은 작품들이 짧은 상연기간동안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는 안타까운 경우가 적어지도록 제작사들에게도 희망 파트너가 되어 주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원종원 교수는 SBS파워FM '김영철의 파워 FM', KBS쿨FM '최수종의 매일 그대와' 등 다수의 라디오 프로그램에 주간 게스트 고정 출연 중이다. 또 한국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 등에 기명 칼럼 연재 및 tbs TV에서 '공연에 뜨겁게 미치다'의 MC를 맡는 등 각종 매체와 지면, 방송을 넘나들며 뮤지컬 평론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한국뮤지컬협회 이사 겸 학술분과장을 역임하고,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에서는 프레 대회부터 지금까지 12년째 이사 겸 집행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캣츠', '오페라의 유령',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등 뮤지컬 번역가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뮤지컬계 파워맨으로 인정받고 있다.

'프리뷰쇼-원종원의 하이 뮤지컬'에서 원종원 교수는 프로듀서, 연출가, 주연배우 등과 인터뷰 및 쇼케이스를 진행하거나 기자간담회를 주간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함께 RBW는 뮤지컬 쇼스토퍼(showstopper) 뮤직비디오도 제작할 계획이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영상들은 RBW 유튜브, V-LIVE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및 VOD 서비스되는 것은 물론, 프로그램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김소연 기자 sue123@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