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 런닝맨’이 PART2로 돌아온다.
SBS ‘애니메이션 런닝맨’ PART2가 오는 23일 오전 10시 25분 정규 첫 방송을 시작한다. 크리스마스 특집으로도 편성돼 25일 오전 10시 10분에 SB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재능방송에서는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매일 3시간씩 스페셜 편성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런닝맨’은 런닝맨 챔피언십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의 모험을 그린 판타지 액션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7월 29일 UHD로 첫 방송된 이후 지상파 애니메이션 평균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SBS 이외에도 카툰네트워크(CN) 을 비롯한 주요 케이블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특히 KBS kids, 재능TV 에서는 애니메이션 부문 시청률 1위도 기록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는 본편 모두 ‘인기급상승 동영상’ 차트에 랭크되며 단기간에 1,000만뷰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새롭게 시작되는 PART2에서는 런닝맨 챔피언십 결승전으로 최강 상대 DV7과의 치열한 경쟁구도와 더불어 챠밍골드의 또 다른 음모가 나타나면서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공동사업자이자 글로벌 캐릭터 비즈니스 회사인 라인프렌즈는 ‘애니메이션 런닝맨’을 해외시장에 수출하고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해외 유명 배급업체 및 방송사와 판권 수출에 대한 협의를 진행중이며 글로벌 채널 카툰네트워크와 아시아태평양 지역 방영 계약을 완료한 상황으로 2018년 봄부터 동남아 중심의 해외 방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상품으로는 핸드폰 케이스, 의류, 봉제인형, 문구, 서적, 유산균 음료 등 약 50여개 품목을 아우르는 ‘애니메이션 런닝맨’ 라이선스 계약을 완료하고 출시되고 있다. 서바이벌 대전 모바일 게임으로도 2018년 초 출시를 준비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