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조선미인별전’, 펜타곤 여원X소리꾼 김나니의 명품 국악 OST 선공개

(사진=KBS2 ‘조선미인별전’ 메이킹 영상 캡처)
(사진=KBS2 ‘조선미인별전’ 메이킹 영상 캡처)

‘조선미인별전’이 명품 국악 OST를 선공개했다.

오는 6일 방송되는 KBS1 신년특집 드라마 ‘조선미인별전 측은 그룹 펜타곤의 여원과 소리꾼 김나니가 참여한 국악 OST를 공개했다.

최근 ‘조선미인별전’ 삽입곡 가운데 ‘미인3’과 ‘넘어와요’가 네이버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일부 공개됐다.

먼저 ‘조선미인별전’에서 꽃선비 규헌 역을 맡은 여원은 조선 청춘남녀의 밀당 로맨스를 담아낸 국악 창작곡 ‘넘어와요’를 추천했다. 여원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김나니의 구성진 창법이 어우러져 달콤하고 애절한 사연을 전하는 곡이다.

‘넘어와요2’는 현실의 벽 앞에 좌절하는 청춘들의 아픔을 어루만지며, ‘넘어와요3’는 이룰 수 없는 사랑으로 인한 상처와 고통을 담았다.

극 중 소혜 역을 맡은 소리꾼 김나니는 자신의 솔로곡인 ‘미인3’를 추천했다. 흥과 한을 자유자재로 표현하는 김나니의 창과 전통 국악기의 유려한 선율이 극적 몰입과 감동을 배가시키는 노래다.

이밖에도 두 사람이 함께 부르는 ‘가난이야’는 “청춘에 깃든 가난이야”라는 노랫말을 통해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선사한다.

‘조선미인별전’측은 “전통 판소리가 갖는 풍자와 희화적인 특성을 아름다운 영상미로 엮어내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처럼 친숙하게 연출했다. 시대는 다르지만 현대적 상황과 딱 맞아 떨어지는 대목들이 독특한 공감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새해를 맞아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국악 뮤지컬 드라마의 매력에 빠져보시면 좋을 것”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라효진 기자 thebestsurplus@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