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전통 빵인 ‘스콘’을 연상하게 하는 발음으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콘텐츠’라는 슬로건을 걸고 각종 공연 실황, 강연, 스포츠 생중계 등 CGV에서 관객들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CGV는 지난 2005년부터 관객들이 극장에서 라이브쇼, 콘서트, 스포츠 등을 큰 스크린과 최상의 음향으로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시도를 이어왔다. 극장에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얼터너티브 콘텐츠(Alternative Contents, 대체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하고자 정식 브랜드로써 '스콘'을 선보이게 됐다.
'스콘'은 각 고객들이 관심 있는 분야의 문화 콘텐츠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플레이', '스테이지', '라이브러리', '채널' 네 가지 카테고리로 세분화 되어있다.
먼저 '플레이(PLAY)'는 고객들이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놀이의 개념을 담아 e 스포츠나 월드컵 생중계 등의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올해 CGV는 ‘LoL e 스포츠’를 CGV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로 단독 생중계함으로써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이 외에 프로 야구, 올림픽 등 다양한 스포츠나 경기를 중계할 수 있다.

다음으로 ‘라이브러리(LIBRARY)’는 각종 강의, 북토크 등 지식 콘텐츠를 소개한다. 9일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진행하는 ‘사이다 경제'가 대표 프로그램이다. 경제 지식을 전하는 사이다 경제의 이번 주제는 '당신이 경매를 모르면 생기는 일’이다. 27일에는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과 클래식 음악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아트콘서트 ‘반고흐’를 상영한다.
끝으로, 방송 콘텐츠를 극장에서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채널(CHANNEL)’이 있다. 방송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나 예능이 될 수도 있고 극장에서 보고 싶은 각양각색 프로그램을 극장판으로 즐길 수 있다. 각 프로그램별 원작자와의 협의를 통해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콘텐츠 ‘스콘’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18일까지 ‘CGV의 스페셜 콘텐츠, 그 이름을 맞춰줘!’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 CGV 박준규 얼터콘텐츠 팀장은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전하는 CGV’가 그간 극장에서 이벤트처럼 간간이 접할 수 있었던 이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스콘’을 정식 론칭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예술·문화 콘텐츠를 CGV에서 보다 쉽고,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